광고 문화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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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5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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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아들과 꼬마 친구들이 갑자기 방문하자 한 여성이 무척 당황한다.초창기 과거 전통사회에서는 광고 속 여성 이미지가 수동적이고 의존적이며 가사(家事) 중심의 제한적인 여성의 역할이 사회適應(적응)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기업 PR이든 제품 광고이든 포괄적 의미의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따 단순히 광고 내용만 알 수 있는 광고가 오늘날 광고의 주류를 이루는 것이다. 그러다가 `햇반`을 떠올려 그것…(skip)
다.
사회는 80년대 이념의 시대에서 90년대 culture의 시대로, 그리고 이제 2000년대는 정보화 시대로 발전하고 있따 정보화 시대에는 동시적 influence이 큰 법인데 이런 동시적인 것이 광고에도 influence을 미쳐 우리 모두를 같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획일적 소비자로 확정지어 버렸다. 광고에서 이를 대표하는 것이 여성을 가사(家事)에 충실한 존재로 삼은 「삼성 손빨래 세탁기」를 들 수 있따그러나 최근 여성들이 점차 가사노동에서 벗어나 사회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 광고에서도 이러한 점을 반영하고 있따 예를 들어 `햇반`이라는 인스턴트 쌀 식품광고를 살펴보면 `한 가정 주부가 아무 것도 준비해 놓은 것이 없을 때 남편과 그의 회사 동료들이 갑자기 들이닥친다.
3.월드컵이 낳은 광고
4.시리즈 광고
5.탑스타를 이용한 카드사
6.광고와 음악
7.에로시티즘이 가미된 광고
8.누리망 광고
9.결론
2. 광고를 보면 사회를 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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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말보고서(4)
1.서론
2.광고를 보면 사회를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