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가족 구성원의 역할분담,공동의사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21:43
본문
Download : 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가족 구성원의 역할분담,공동의사결정.ppt
Download : 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가족 구성원의 역할분담,공동의사결정.ppt( 24 )






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가족,구성원,역할분담,공동의사결정,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가족 구성원의 역할분담,공동의사결정
순서
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가족 구성원의 역할분담,공동의사결정 , 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가족 구성원의 역할분담,공동의사결정경영경제레포트 , 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 가족 구성원 역할분담 공동의사결정
가족 구매
의사
결정
목차
1. 가족 구매 의사 결정 모델
2. 가족 구성원의 역할분담
3. CASE
4. conclusion
5. 마케터들에게 시사점
가
족 의사 결정 모델
첫번째,
정보탐색
(정보수집자)
대안평가
(影響력행사자)
구매의도
(의사결정자)
구매
(구매자)
소비
(소비자)
갈등해소
역할분담
공동의사결정
욕구환기
개별의사결정
꼭 알고 가기!
「 가족의사결정모델 」
가
족 구성원의 역할분담
두번째,
꼭 알고 가기!
「 가족 구성원의 역할분담 」
여러 원천으로부터
정보에 대해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정보의 여러 원천을
가장 잘 아는 구성원
여러 상표대안이
평가되는 방법에
가장 많은 影響을
미치는 사람
최종 결정을 하는 사람
가족구성원 중
직접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
제품의 사용자
혹은 소비자는
가족 전체일 수도 있고 개별구성원일 수도 있음
정보수집자
影響력 행사자
의사결정자
구매담당자
소비자
1. 저관여 가족 구매의사결정
C
A S E (가족의사결정모델)
세번째,
정보 수집자; 아빠, 동생
아빠와 동생은 CF, 주변 소문을 듣고 정보를 탐색
影響력 행사자; 아빠, 동생
아빠와 동생은 자신의 기준으로 사고 싶은 라면을 선택
의사 결정자; 아빠, 동생
각자 경제력이 있기에 선호하는 라면을 선택
아빠는 빨간 라면, 동생은 하얀 라면을 선호하기에 갈등도 발생
구매 담당자; 아빠, 동생, 엄마
아빠와 동생은 각자 라면을 구입하거나 같이 구입하는 경우도 발생
엄마에게 부탁하는 경우도 있음
소비자; 아빠, 동생
집에서 라면을 먹는 사람은 아빠와 동생밖에 없음
1. 저관여 가족 구매의사결정
라면
ㄱ.
1. 저관여 가족 구매의사결정
라면
ㄱ.
정보탐색
(정보수집자)
대안평가
(影響력행사자)
구매의도
(의사결정자)
구매
(구매자)
소비
(소비자)
갈등해소
역할분담
공동의사결정
욕구환기
갈등해소
역…(투비컨티뉴드 )
가족구매의사결정모델,가족 구성원의 역할분담,공동의사결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