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2:39
본문
Download : 직업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지도.hwp
특수학교의직업교육과정운영과교수학습지도에관한고찰 , 직업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지도사범교육레포트 ,






직업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지도
Ⅰ. 직업교과 개정 방향 및 중점
1. 개정 방향발달지체학생들의 궁극적인 교육 목적은 직업을 통한 생활의 자립이라 할 수 있다 발달지체학생의 직업 재활을 위해서는 이들이 개인적·정서적으로 안정되고, 사회적인 適應과 경제적인 생산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해야 한다.
(3) 구성 내용은 대상 학생의 예상 준거 수준에 따라 개별화할 수 있는 내용이 되게 한다.
그러나 기존 발달지체학생을 교육하고 있는 학교의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작업 및 직업 교육과정의(定義) 목표(goal)와 지도 내용, 그리고 지도방법 면에서 구체성과 실제성이 부족하여 학생의 개인적·사회적 생활 適應력을 신장시키고, 나아가 직업적인 자립 능력을 육성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발달지체학생들이 장차 변화하는 future(미래)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서 통합되고 실생활에 올바른 適應을 위해서는 실제적인 작업의 체험을 통하여 직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자신의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생활 기술을 익히고, 개인 능력에 상응하는 다양한 직업교육 program을 제공받으며, 나아가 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 기술, 태도 등을 함양할 수 있는 생활 중심의 다양한 기능적인 교육과정으로 개정하였다.
다.
(4) 학교 環境에서 지도 가능한 내용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산업체와 협력하여 현장에서 직접 지도할 수 있는 지원고용형태 중심의 내용으로 개정하였다.
직업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지도에 대한 자료입니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특수학교의직업교육과정운영과교수학습지도에관한고찰
Download : 직업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지도.hwp( 37 )
직업 교육과정 운영 및 교수-학습지도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