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 참고)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理論(이론)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0:35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_사회학습이론[1].hwp
다시 말하면, 사람들은 단순히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觀察(관찰) 함으로써 훨씬 더 빨리 새로운 행동을 학습한다는 이론이다. 인간은 생각하고, 예상하는 인지능력이 있어 자신의 행동에 대한 결과를 미리 예측할 수 있고, 그것을 인지함으로서 자신의 행동에 effect을 미치는 동기가 될 수 있다아 다시 말하면, 강화가 많은 인간행동을 절대적으로 통제하지는 못하고 강화의 效果(효과)는 행동과 그 결과간의 관계에 대한 인간 스스로의 인식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다. 觀察(관찰) 학습은 직접적인 경험 없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단순히 觀察(관찰) 만 함으로 행동을 습득하는 것을 말한다.
(1) 사회복지실천과의 연계성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론 참고자료 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3) 자기조정(self-regulation)
Ⅳ. reference
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理論(이론)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2.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
2. 사회학습이론의 기본가정과 기본 개념
Ⅰ. 서론
(5) 고전적 대리조건 형성
4. 觀察(관찰) 학습 과정에서 작용하는 요인 ⇒ 觀察(관찰) 학습 4단계
(3) 운동적 재생과정
설명
1. 사회학습이론이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동기과정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 觀察(관찰) 학습
따라서 사회학습이론에서는 학습과정에서의 觀察(관찰) 학습을 중요시한다.
Download : 반두라의_사회학습이론[1].hwp( 40 )
(3) 프로이드와의 비교
(2) 인지
(유아교육론 참고)Bandura의 사회학습 발달理論(이론)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다. 또한, 사회학습이론은 우리가 직접적 경험에 의해서 학습하든 또는 대리 경험에 의하여 학습을 하던 간에 우리들의 대부분의 학습에는 사회장면에는 다른 사람들이 포함된다 수행의 기준과 도덕적 판단을 포함한 우리의 인지는 다른 사람에 대한 觀察(관찰) 그리고 이들과의 상호작용을 기초로 하여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1. 알버트 반두라(Albert Bandura)의 생애
(2) 사회학습에 관한 기본 개념
![반두라의_사회학습이론[1]-8631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3/%EB%B0%98%EB%91%90%EB%9D%BC%EC%9D%98_%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B1%5D-8631_01.jpg)
![반두라의_사회학습이론[1]-8631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3/%EB%B0%98%EB%91%90%EB%9D%BC%EC%9D%98_%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B1%5D-8631_02_.jpg)
![반두라의_사회학습이론[1]-8631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3/%EB%B0%98%EB%91%90%EB%9D%BC%EC%9D%98_%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B1%5D-8631_03_.jpg)
![반두라의_사회학습이론[1]-8631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3/%EB%B0%98%EB%91%90%EB%9D%BC%EC%9D%98_%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B1%5D-8631_04_.jpg)
![반두라의_사회학습이론[1]-8631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903/%EB%B0%98%EB%91%90%EB%9D%BC%EC%9D%98_%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5B1%5D-8631_05_.jpg)
순서
(3) 무시행학습전형
(2) 사회복지와의 관련성
1. 반두라의 사회학습 이론 평가 및 교육적 시사점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론 참고data(資料)
3. 주요개념
Ⅱ. 본론
(1) 스키너와의 비교
(2) 동일시 전형
(4) 동시학습 전형
(2) 보존과정
5. 觀察(관찰) 학습의 전형
1) 상호결정론 (reciprocal determinism)
(4) 자기강화(self-reinforcement)와 자기효율성(self-efficacy)
1. 사회학습이론이란?
Ⅲ. 結論(결론)
(1) 觀察(관찰) 학습에 대한 이전의 說明(설명)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배합의존전형(직접모방전형)
(1) 주의과정
유아교육론,반두라,사회학습,사회학습발달이론,방송통신대,bandura
(2) 피아제와의 비교
사회학습 이론은 직접경험에 의한 학습에 전적으로 관심을 둔 스키너의 행동주의와는 달리 자극과 reaction response을 연결하는 인간의 인지적 기능을 강조하여 직접경험에 의한 학습 또는 대리경험(觀察(관찰) )을 통해 행동을 학습할 수 있다고 본다. (1) 모방(modeling)
→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은 인간 행동의 환경적 또는 상황적 결정요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론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觀察(관찰) 자는 모델을 觀察(관찰) 하고 모델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모두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는 것이며, 이것은 학습과 수행(performance)의 구분으로 definition 한다. 즉, 환경조건은 학습을 통해 개인의 행동을 조성시키고 이러한 개인의 행동은 다시 환경조건들을 형성하게 되어 양자가 서로 맞물러 인간행동의 결정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사회학습 이론가들의 견해에 따르면 행동은 개인적 변인과 환경적 변인의 계속적인 상호작용의 결과로 본다.